BEST 추천 과정
IT 세일즈 마스터의 시장 분석과 고객 중심 비즈니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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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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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디지털 혁신 시대에서의 시장 진입을 위하여 시장의 요구사항 변화와 추이를 조사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
학습 대상 |
(거시) 정보통신, 정보기술 영업 분야 실무자 (미시) 조직의 IT기술영업 담당자 (타깃) 시장 및 기업 분석, 고객 상담 등 세일즈 관련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학습자 |
학습 목표 |
1. IT 기술 관련 전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시장을 조사 및 분석할 수 있다. 2. 고객지향적 세일즈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3.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는 조직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4. 시장, 영업 목표, 고객을 타겟팅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 내용 전문가 박재경 <학력> -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졸업) <경력> - K&P Partners 수석컨설턴트 - 한국표준협회 수석전문위원 - 피플인싸이트 팀장 - 매경인터넷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디지털 혁신 시대, 시장 환경 분석 |
2차시 |
시장 진입을 위한 IT 기술 동향과 시장 환경 분석 |
3차시 |
인공지능 테크놀로지와 시장 환경 분석 |
4차시 |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한 시장환경 분석 |
5차시 |
기술영업의 기초와 관계지향성의 이해 |
6차시 |
IT 영업사원의 마인드 셋 |
7차시 |
논리적 사고로 전달하는 비즈니스 메시지 |
8차시 |
IT 비즈니스의 전달력을 높이는 문서 작성 실무 |
9차시 |
임팩트있는 세일즈 프레젠테이션의 실제 |
10차시 |
IT 기술영업 준비를 위한 회의 지침과 기법 |
11차시 |
VUCA 시대, 개인과 조직의 현명한 의사결정 기법 |
12차시 |
일체감과 자율성으로 실행되는 팀 빌딩 |
13차시 |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만들기 |
14차시 |
벤치마킹을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 만들기 |
15차시 |
IT 기술영업을 위한 단계별 지침서 |
16차시 |
IT 미래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선정하기 |
17차시 |
IT 기술 영업 목표 설정과 고객 세분화 |
18차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시장 선정하기 |
19차시 |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을 위한 핵심 역량 구축 |
20차시 |
기술수용 주기를 활용한 차별화된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 |
21차시 |
DB 영업 전술과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
22차시 |
전사 전략 기반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
23차시 |
창조적 사고 기반 IT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
24차시 |
IT 비즈니스 수익을 높이는 가격 전략 수립하기 |
25차시 |
S/B기업의 스마트한 가격 전략 수립하기 |
26차시 |
IT 세일즈 협상, 숙련된 테크닉의 중요성 |
27차시 |
IT 기술 협력 파트너로서의 고객 재발견과 사업수행 지원하기 |
28차시 |
고객사 정보 조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영업 목표 설정하기 |
29차시 |
IT 기술영업의 돌발 이슈 해결과 사업수행 지원하기 |
30차시 |
IT 기술영업의 고객사 리스크 관리와 사업수행 지원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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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70% |
2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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