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추천 과정

IT 세일즈 마스터의 시장 분석과 고객 중심 비즈니스 전략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4주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29,580원
실결제금액 129,58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본 과정은 디지털 혁신 시대에서의 시장 진입을 위하여 시장의 요구사항 변화와 추이를 조사하고 분석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학습 대상 (거시) 정보통신, 정보기술 영업 분야 실무자
(미시) 조직의 IT기술영업 담당자
(타깃) 시장 및 기업 분석, 고객 상담 등 세일즈 관련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 목표 1. IT 기술 관련 전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시장을 조사 및 분석할 수 있다.
2. 고객지향적 세일즈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3.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는 조직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4. 시장, 영업 목표, 고객을 타겟팅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수 소개 * 내용 전문가 박재경

 

<학력> ​

-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학사 졸업)​

 

<경력> ​

- K&P Partners 수석컨설턴트 

- 한국표준협회 수석전문위원

- 피플인싸이트 팀장

- 매경인터넷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디지털 혁신 시대, 시장 환경 분석
2차시 시장 진입을 위한 IT 기술 동향과 시장 환경 분석
3차시 인공지능 테크놀로지와 시장 환경 분석
4차시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한 시장환경 분석
5차시 기술영업의 기초와 관계지향성의 이해
6차시 IT 영업사원의 마인드 셋
7차시 논리적 사고로 전달하는 비즈니스 메시지
8차시 IT 비즈니스의 전달력을 높이는 문서 작성 실무
9차시 임팩트있는 세일즈 프레젠테이션의 실제
10차시 IT 기술영업 준비를 위한 회의 지침과 기법
11차시 VUCA 시대, 개인과 조직의 현명한 의사결정 기법
12차시 일체감과 자율성으로 실행되는 팀 빌딩
13차시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문화 만들기
14차시 벤치마킹을 통한 긍정적 조직문화 만들기
15차시 IT 기술영업을 위한 단계별 지침서
16차시 IT 미래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선정하기
17차시 IT 기술 영업 목표 설정과 고객 세분화
18차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시장 선정하기
19차시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을 위한 핵심 역량 구축
20차시 기술수용 주기를 활용한 차별화된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
21차시 DB 영업 전술과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22차시 전사 전략 기반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23차시 창조적 사고 기반 IT 솔루션 구성 전략 수립하기
24차시 IT 비즈니스 수익을 높이는 가격 전략 수립하기
25차시 S/B기업의 스마트한 가격 전략 수립하기
26차시 IT 세일즈 협상, 숙련된 테크닉의 중요성
27차시 IT 기술 협력 파트너로서의 고객 재발견과 사업수행 지원하기
28차시 고객사 정보 조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영업 목표 설정하기
29차시 IT 기술영업의 돌발 이슈 해결과 사업수행 지원하기
30차시 IT 기술영업의 고객사 리스크 관리와 사업수행 지원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