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기업의 공식, 기업+교육=일잘러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4주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62,370원
실결제금액 62,37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Latte is? 기업교육 꼭 필요한가요?

사회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회사 역시 사람과 사람이 모인 곳이죠. 기업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나, 팀, 조직이 모두 성장을 이루어나가는 곳이죠. 

그래서 기업의 목표는 "공동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가르침과 배움이 중요한 가치가 되는 기업이 되길, 기업교육에 대한 우리 기업의 새로운 공식이 우리의 여러 문제를 해소·해결해주길, 응원합니다!

 

교육학, 교육공학, 인적자원개발(HRD)의 여러 개념과 이론을 기업교육에서, 대면·비대면 교육에서 다룰 때는 어떤 고민이 필요할까요? 

체계, 목표, 내용, 방법,  평가, 일관성, 적합성, 연계성… 한 차시의 수업에서 교수자가 제공해야 할 요소와 학습자의 내적 심리를 고민했습니다.  

고민의 흔적을 찾아보며,  현업에서 느끼는 고민과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게 되길 바랍니다.​

학습 대상 ○ 기업이 추구하는 목적과 비전에 적합한 인재를 개발하기 원하는 관리자 및 담당자
○ 기업교육과 인재개발전략의 방향을 맞춰 나가기 원하는 관리자 및 담당자
○ 교육 기획,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 교육성과의 측정과 평가, 교육 사후관리 등을 수행하는 자
○ 기업교육이 필요한 조직 구성원​
학습 목표 ○ 기업교육의 의의를 이해하고, 전략적 대안 도출하여 교육의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다.
○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기업교육 계획과 전략을 모색할 수 있다.
○ 조직 구성원으로부터 교육체계 수립 필요점을 도출할 수 있다.
○ 교육체계를 바탕으로 교수·학습목표, 교수·학습내용, 교수·학습방법, 교수·학습매체를 적절하고 일관되게 수립·선정할 수 있다.​
교수 소개 * 내용 전문가 유하원

 

<학력> ​

-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육공학 (석사 졸업)

 

<경력> ​

- ㈜베스탑교육 콘텐츠개발팀

- ㈜에듀토셀 연구개발팀

 

<자격>

- 수업컨설턴트 3급 (한국교육공학회)​

- TESOL (한국외국어대)​

- TEE (한국외국어대)

 

* 내용 전문가 윤가영

 

<학력> ​

-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육공학 (석사 졸업)

 

<경력> ​

- 미음미디어 / 대표

- ㈜푸름넷 / 콘텐츠 기획·개발, LMS 구축, 기관평가 총괄​

 

<자격>

- 워드프로세서(2급)

- 정보처리기능사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시대는 변하고 있고 회사도 변화가 필요하다
2차시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점 분석 -경영환경 분석
3차시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점 분석 -기업의 인재상 이해
4차시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점 분석 -인재상 -인사정책 -인재개발 이슈
5차시 인재개발 방향성 설정하기
6차시 중장기 인재개발전략 수립 -롱런하는 기업
7차시 중장기 인재개발전략 수립 -회사는 때로는 학교다
8차시 연도별 인재개발 추진계획 수립하기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으로 가는 길
9차시 교육체계수립 필요점 분석 -인재상 -인재개발 전략
10차시 교육체계수립 필요점 분석 -조직 구성원 -설문 -회의 -인터뷰
11차시 교육체계수립 필요점 분석 -역량분석 -역량진단
12차시 좋은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준비
13차시 교육목표 설정하기 -일잘러가 할 수 있어야 하는 것
14차시 교육내용 구성하기 -내용 선정
15차시 교육내용 구성하기 -내용 조직
16차시 교수·학습방법 선정하기
17차시 교수매체 선정하기 -제4차 산업혁명 -교육 -기술
18차시 기업교육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기술과 미디어
19차시 기업교육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인공지능
20차시 교육과정 진행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