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유형 | |
---|---|
학습시작일 |
|
학습기간 |
4주 |
수료기준 |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
교육비정가 | 62,370원 |
실결제금액 | 62,370원 |
과정 소개 | Latte is? 기업교육 꼭 필요한가요? 사회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회사 역시 사람과 사람이 모인 곳이죠. 기업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나, 팀, 조직이 모두 성장을 이루어나가는 곳이죠. 그래서 기업의 목표는 "공동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가르침과 배움이 중요한 가치가 되는 기업이 되길, 기업교육에 대한 우리 기업의 새로운 공식이 우리의 여러 문제를 해소·해결해주길, 응원합니다!
교육학, 교육공학, 인적자원개발(HRD)의 여러 개념과 이론을 기업교육에서, 대면·비대면 교육에서 다룰 때는 어떤 고민이 필요할까요? 체계, 목표, 내용, 방법, 평가, 일관성, 적합성, 연계성… 한 차시의 수업에서 교수자가 제공해야 할 요소와 학습자의 내적 심리를 고민했습니다. 고민의 흔적을 찾아보며, 현업에서 느끼는 고민과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게 되길 바랍니다. |
||||||||||||||||||||||||||||||||||||||||||
학습 대상 | ○ 기업이 추구하는 목적과 비전에 적합한 인재를 개발하기 원하는 관리자 및 담당자 ○ 기업교육과 인재개발전략의 방향을 맞춰 나가기 원하는 관리자 및 담당자 ○ 교육 기획,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 교육성과의 측정과 평가, 교육 사후관리 등을 수행하는 자 ○ 기업교육이 필요한 조직 구성원 |
||||||||||||||||||||||||||||||||||||||||||
학습 목표 | ○ 기업교육의 의의를 이해하고, 전략적 대안 도출하여 교육의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다. ○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기업교육 계획과 전략을 모색할 수 있다. ○ 조직 구성원으로부터 교육체계 수립 필요점을 도출할 수 있다. ○ 교육체계를 바탕으로 교수·학습목표, 교수·학습내용, 교수·학습방법, 교수·학습매체를 적절하고 일관되게 수립·선정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 내용 전문가 유하원
<학력> -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육공학 (석사 졸업)
<경력> - ㈜베스탑교육 콘텐츠개발팀 - ㈜에듀토셀 연구개발팀
<자격> - 수업컨설턴트 3급 (한국교육공학회) - TESOL (한국외국어대) - TEE (한국외국어대)
* 내용 전문가 윤가영
<학력> -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육공학 (석사 졸업)
<경력> - 미음미디어 / 대표 - ㈜푸름넷 / 콘텐츠 기획·개발, LMS 구축, 기관평가 총괄
<자격> - 워드프로세서(2급) - 정보처리기능사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