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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로 일하는 세상, 게임 DNA를 이식하라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4주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7,780원
실결제금액 87,78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게임적 사고와 요소를 대입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몰입도를 높이는 게이미피게이션과 최근 ICT 기술의 발전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한 메타버스를 접목한 과정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를 이해하므로서 가상의 세계가 현실에서 갖는 인기와 방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적인 요소를 적용하고 있는 현업의 다양한 요소들을 확인하고 메타버스의 가상과 현실이 분리되어있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 목표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메타버스 구성 게임 요소를 학습하여 직무 적용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
메타버스의 다양한 응용 분야와 적용 사레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실무 방안에 대해 말할 수 있다.
교수 소개 * 내용 전문가 이동현


<학력> 

- 美 뉴욕대학교(NYU) MBA(경영학) (석사 졸업)

 

<경력> 

​​-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교수(겸임)

- 한국게임화연구원 부문장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기초
2차시 메타버스의 본질은 게이미피케이션
3차시 메타버스의 지속가능성과 게임화
4차시 메타버스 요소 - 상호운용가능한 3D 에셋
5차시 메타버스 요소 - 아바타와 옷
6차시 메타버스 요소 -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융합
7차시 메타버스 요소 - 지리공간
8차시 메타버스 요소 - 사용자 아이덴티티
9차시 메타버스 요소 - UI, AR, XR
10차시 메타버스 요소 - 보안, 개인정보보호
11차시 메타버스 요소 - 도구, 크리에이터
12차시 메타버스 플랫폼 리뷰 - 디지털 테마파크 등
13차시 메타버스 응용분야(1) - 지급결제, 거버넌스, 헬스케어
14차시 메타버스 응용분야(2) - 비즈니스, 게임
15차시 게이미피케이션이란? - 게임과 게임화
16차시 게임적 요소 - 몰입, 동기부여와 보상
17차시 게임적 요소 - 자기표현과 성취, 즉각적인 피드백
18차시 게임적 요소 - 경쟁과 리더보드, 점수와 배지
19차시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 교육 (게임 같은 수업)
20차시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 금융 (금융 문해력 향상)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