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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클리닉] 논리와 스토리로 만드는 퍼펙트 설득 전략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4주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90원
실결제금액 50,49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직무에서의 설득력을 배가시킨다는 것은 단순히 지시를 받고, 지시를 주는 차원의 대화에서도 쓰이지만, 결국에는 회의, PT, 협상, 영업의 방법 등 회사생활과 관계된 모든 것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결국 승진하는 인재는 사람들과의 소통이 원활한 사람들인데, 단순히 정보를 잘 교환하는 것이 소통은 아니다. 결과적으로는 자신의 말을 다른 사람들에게 잘 전달하고, 의견을 잘 설득하는 사람이 회사에서 성공하는 인재임을 알아야 한다.

학습 대상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논리성과 감성을 잘 표현하고자 하는 임직원

상대와의 소통에 있어 논리적인 설득력을 필요로 하는 임직원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으로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 목표 1. 직장인에게 핵심적으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자신의 주장에 대해 설득력을 강화시켜 이야기를 듣는 상대방을 제대로 설득시킬 수 있다.
3. 논리와 스토리라는 설득력의 필수 요소를 이해하고, PT, 협상의 직무상황에 적용할 수 있다.
4. 자신의 의견을 전개하는데 있어서 논리성과 감성을 잘 표현할 수 있다.​
교수 소개

* 내용 전문가 이시한


<학력> 

-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 전공(박사 졸업)


<경력> 

​​- 전주대 객원교수

- SH미래인재연구소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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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모듈1. 비즈니스 설득, 논리를 만들어라)비즈니스 설득과 강의의 전제
2차시 (모듈1. 비즈니스 설득, 논리를 만들어라)논리 전략1. 논거와 주장 매칭하기
3차시 (모듈1. 비즈니스 설득, 논리를 만들어라)논리 전략2. 전제 강화하기
4차시 (모듈2. 논리를 강화하는 설득 전략)설득 전략1. 통계적 수치 활용하기
5차시 (모듈2. 논리를 강화하는 설득 전략)설득 전략2. 스마트한 반론 프로세스
6차시 (모듈2. 논리를 강화하는 설득 전략)설득 전략3. 비즈니스 설득에 효과적인 구성
7차시 (모듈2. 논리를 강화하는 설득 전략)설득 전략4. 쇼를 하라! 설득을 완성하는 임팩트
8차시 (모듈3. 비즈니스 설득력을 높이는 스토리)비즈니스 설득을 배가시키는 스토리 활용
9차시 (모듈3. 비즈니스 설득력을 높이는 스토리)스토리 전략1. 반복적인 메시지 구성
10차시 (모듈3. 비즈니스 설득력을 높이는 스토리)스토리 전략2. 문학적 수사와 대조
11차시 (모듈3. 비즈니스 설득력을 높이는 스토리) 스토리 전략3. 촌철살인의 한마디
12차시 (모듈4. 스토리를 강화하는 공감 전략)공감 전략1. 비즈니스에서도 중요한 리얼!
13차시 (모듈4. 스토리를 강화하는 공감 전략)공감 전략2. 흥미를 유발하는 비법
14차시 (모듈4. 스토리를 강화하는 공감 전략)공감 전략3. 역사와 문화 활용
15차시 (모듈5. 설득 커뮤니케이션 달인 되기)말을 듣는 기술, 리액션과 타이밍
16차시 (모듈5. 설득 커뮤니케이션 달인 되기) 진정과 열정을 표현하는 법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