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New Virtual Digital! 메타버스 응용 가이드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4주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62,370원
실결제금액 62,37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본 과정은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학습 대상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에 대한 기초 지식을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 목표 메타버스의 핵심 요소 및 구성 기술을 알아보고 개념 및 특징을 파악한다.
비즈니스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메타버스의 동향과 사례를 살펴본다.
실감형 콘텐츠의 제작을 위한 기초 요소 및 개발 도구를 파악하여 개념 및 특징을 알아본다.
실감형 콘텐츠의 인터랙션 요소와 휴먼팩터의 개념을 파악하고 가이드라인의 권고 사항을 살펴본다.​
교수 소개 * 내용 전문가 한동욱


<학력> 

-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전공(박사 졸업)

 

<경력> 

​​-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 스마트미디어학과 교수

-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단장

- K-MOOC 사업 :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 컨텐츠 개발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쉽게 이해하는 메타버스 개념
2차시 메타버스 핵심 요소를 파악하라!
3차시 메타버스의 구성 기술 A to Z
4차시 경제적 가치로 파악하는 메타버스의 비전
5차시 메타버스 산업! 주요 사례로 이해하다
6차시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금융 분야
7차시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교육·전시 분야
8차시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문화·예술 분야
9차시 메타버스의 미래! 메타휴먼으로 성장하다
10차시 메타버스 시장의 주요 이슈와 향후 전망 읽기
11차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의 기초-1
12차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의 기초-2
13차시 메타버스와의 융합! NFT의 개념
14차시 메타버스와의 융합! NFT 시장 동향과 사례
15차시 실감형 콘텐츠의 개념 이해
16차시 실감형 콘텐츠의 제작을 위한 기초 요소
17차시 실감형 콘텐츠 종류와 개발 도구
18차시 실감형 콘텐츠 게임 엔진의 이해
19차시 실감형 콘텐츠의 인터랙션 요소와 휴먼팩터
20차시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초 가이드라인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